PhysX

PhysX 기본이론

HYuk 2022. 4. 25. 22:45
728x90

PhysX 4.1 초기세팅 (InitPhysX) (tistory.com)

 

PhysX 4.1 초기세팅 (InitPhysX)

// Foundation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변수 PxDefaultAllocator gAllocator; PxDefaultErrorCallback gErrorCallback; PxFoundation* m_pFoundation = NULL; // PxFoundation이 있어야 gPhysics를 생성할 수 있다. P..

hyukee.tistory.com

위의 피직스 초기세팅을 이어서 하기전에

 

피직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아보자.

 

일단 피직스는  비동기화 방식이다.

 

따라서 내가 만든 게임에 수동으로 동기화를 시켜주어야 한다.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피직스에는

Actor

Shape

Scene

가 있다.

 

SCENE : 

피직스는 비동기화 방식이어서, 물리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Scene이 있다.

그 Scene에서 물리 시뮬레이션이 돌아가고, 그 결과값을 받아서 나의 게임에 적용시켜주면 된다.

 

ACTOR : 

Actor는 Scene에 추가 할 수 있으며, Scene에서 물리연산을 적용받는 객체이다.

 

SHAPE :

Shape는 Actor에 부착(Attach) 되는 모양이다.

기본적으로 큐브, 구, 캡슐 등이 있다.

Shape의 모양대로 피직스에서 물리적용이 되며, 하나의 Actor에 여러개의 Shape를 부착 할 수 있다.

 

기본적으로는 위의 것들을 통하여 피직스가 작동하게 되는데, Scene에서 simulate를 고정 시간값으로 돌려준 후

각 globalpos를 받아와 position과 quaternion을 동기화 시켜주면 된다.

 

 

728x90

'Phys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NvCloth 1.1.6 (4.1 버전과 함께 쓰기위한 버전)  (0) 2022.01.30
PhysX 4.1 초기세팅 (InitPhysX)  (2) 2021.11.10
PhysX 4.1 시작  (3) 2021.11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