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p : 주석 사용 단축키
주석 설정 : ctrl + k + c
주석 해제 : ctrl + k + u
*ctrl + u -> 모든 대문자를 소문자로 변경하는 키 이므로 주의 할 것
-> namespace : C++부터 등장한 것으로 중복된 이름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것
예를 들면, A라는 곳의 option 기능과 B라는 곳의 option 기능 을 가진 같은 이름의 기능이 있을 때,
using namespace A; 또는 using namespace B; 를 사용하여
A쪽의 option 함수를 불러와서 사용할지,
B쪽의 option 함수를 불러와서 사용할지,
선택하여 using namespace 를 선언해준다.
스코프 연산자(::)는 using namespace 선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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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 -> 메모리를 할당하고, 그 공간에 이름을 부여함
변수는 선언 및 초기화를 할 수 있다.
변수 선언
ex) int i;
변수 초기화
ex) i=100;
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
ex) int i = 100;
변수명 규칙
1.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되며, 대/소문자를 구분함
2. (_)언더바 사용 가능
3. 특수문자 사용 불가
4. 중복된 변수 이름 사용 불가
5. 프로그래밍에서 제공하는 기본 키워드로는 이름을 지을 수 없다.
ex) int namespace; -> 불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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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형의 종류
1. 정수자료형 (short, int, long, long long)
2. 실수자료형 (float, double, long double) -> 소수점 자리 포함 ex) float a = 3.14f;
3. 단일 문자 자료형 (char) -> 단일문자를 저장 -> 'A'
4. 논리 자료형 (bool) -> 0 : 거짓, 이외의숫자 : 참(1)
1 byte 자료형 : bool, char
2 byte 자료형 : short
4 byte 자료형 : int, float, long
8 byte 자료형 : double, long long, long double
-> 자료형의 크기는 운영체제 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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