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ject
Windows API 리스타 모작
HYuk
2021. 6. 30. 00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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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dows API
제작기간 : 2주
제작 인원 : 1인
Ristar (리스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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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현 내용
1. 플레이어 기능
[좌우 이동, 점프]
-> 직선 방정식을 이용하여 플레이어 이동, 중력가속도 공식을 이용하여 점프 구현
[8방향으로 키조합을 만들어 8방향 상호작용 구현(상호작용)]
-> 팔 뻗기를 시전 하면, RECT를 생성하여 해당 방향으로 날리고 IntersectRect를 이용하여 충돌 체크를 구현
[몬스터 및 특정 물체에 매달리기]
-> 다양한 키 입력(KeyPressing, KeyUp, KeyDown)을 이용하여 매달리기 구현
-> 포물선 운동을 이용하여, 스윙 후 점프 구현
2. 몬스터 기능
[슬라임]
-> 좌우 이동하며, 플레이어와 충돌 시 공격
[토끼]
-> 풀 숲에서 대기상태로 있다가 플레이어와 거리 계산하여 추적
[부엉이]
-> 좌우로 이동하며 대기하다 플레이어 일정 범위 안에 들어오면 돌진 공격 후 복귀 패턴 반복
3. 보스 기능
[공격]
->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소용돌이 유도 공격 구현
-> 무작위로 생성하여 꽃을 떨어트리는 공격
[체력]
-> 일정 횟수 타격 시 기생충을 떨어트리고, 떨어트린 기생충을 때릴 때마다 색을 변하게 하여 보스 체력을 시각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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