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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dows API 리스타 모작

HYuk 2021. 6. 30. 00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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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0) 리스타(Ristar) 모작 - YouTube

Windows API

제작기간 : 2주

제작 인원 : 1인

 

Ristar (리스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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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현 내용

 

1. 플레이어 기능

[좌우 이동, 점프]

-> 직선 방정식을 이용하여 플레이어 이동, 중력가속도 공식을 이용하여 점프 구현

[8방향으로 키조합을 만들어 8방향 상호작용 구현(상호작용)]

-> 팔 뻗기를 시전 하면, RECT를 생성하여 해당 방향으로 날리고 IntersectRect를 이용하여 충돌 체크를 구현

[몬스터 및 특정 물체에 매달리기]

-> 다양한 키 입력(KeyPressing, KeyUp, KeyDown)을 이용하여 매달리기 구현

-> 포물선 운동을 이용하여, 스윙 후 점프 구현

 

2. 몬스터 기능

[슬라임]

-> 좌우 이동하며, 플레이어와 충돌 시 공격

[토끼]

-> 풀 숲에서 대기상태로 있다가 플레이어와 거리 계산하여 추적

[부엉이]

-> 좌우로 이동하며 대기하다 플레이어 일정 범위 안에 들어오면 돌진 공격 후 복귀 패턴 반복

 

3. 보스 기능

[공격]

->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소용돌이 유도 공격 구현

-> 무작위로 생성하여 꽃을 떨어트리는 공격

[체력]

-> 일정 횟수 타격 시 기생충을 떨어트리고, 떨어트린 기생충을 때릴 때마다 색을 변하게 하여 보스 체력을 시각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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